본문 바로가기
WeekdayLife/excel

[엑셀] 중복된 항목 제거하기(지우기)

by JO_i 2016. 11. 28.

 

중복된 항목 제거하기(지우기)

중복된 데이터를 지우고 싶을때, 어떻게 하시는지..

나는 정렬하고 눈으로 보면서 지웠다 ㅠㅜ

중복된 항목 지우기 기능은 알면서도 왠지 정이 안간다.

 

아래와 같이 표가 두개 있다고 하자..

그 중에 왼쪽 항목에서 중복되는 항목을 지워보자.

데이터 탭에 있는 중복된 항목 제거 버튼을 누른다.

 

 

 

모든 값이 C열에 들어있으므로 C열을 체크한다.

머리글이 없으므로 체크박스에는 체크를 하지 않는다.

 

 

 

확인을 누르면, 왼쪽 표에서 간단하게 중복되는 값(셀)이 사라졌다.

 

 

그렇다면, 오른쪽 표는 어떨까.

E,F,G 열이 있고 각각 들어가 있는 값이 다르다.

해당 영역을 선택하여, 중복된 항목 제거 버튼을 눌러준다.

 

 

 

버튼을 누르면, 아까와 다르게 열이 세개가 보인다.

모두 체크를 한다라는 의미는 E, F, G의 값이 모두 동일해야 중복으로 판단한다는 뜻이다.

 

 

 

딸기딸기감 과

사과딸기감 값이 중복되어 삭제되었다.

 

 

 

결과를 보자.

 

 

 

그렇다면, 앞의 2개의 값으로만 중복임을 판단하기 원한다면,,,,

간단하다.

 

 

 

2개 열만 체크하다.

근데.. 문제는 세번째 값의 우선순위는 어떻게 정해질까 라는 점이다.

 

 

 

간단하다. 위쪽 행이 살아남는다.

 

 

 

노가다 하지 않고 작업할 수 있는 나름 유용한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