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데이터 통합
데이터 통합 역시, 어디에,, 쓸수 있을까.
하지만, 컴활 1급에 등장하는 기능이다.
단순히말하면 두개의 표를 특정 조건으로 합치는 기능이다.
아래와 같이 두개의 표가 있다고 치자.
통합버튼을 가볍게 누르자
쓸 수 있는 함수는 다양하다.
주의할 점은 표를 고르고, 추가를 눌러 참조영역을 추가하는 것이다.
이 말은 2개 이상의 참조영역(표)를 활용하는것도 가능하다는 뜻이 되겠다.
함수는 곱을 골랐고,
레이블은 없는 표이기 때문에 별도 체킹은 하지 않았다.
레이블이 있는 경우는 체크를 해줘야 한다.
확인을 눌러주면, 가볍게 통합이 된다.
통합 기능을 누르기 전에 복사를 원하는 곳을 선택했다면 그 곳으로 복사가 될 것이다.
하지만 원치 않는 셀이 선택되어 있었다면, 닫기를 누르고, 셀을 바꾸고,
다시 통합 기능을 누르면 선택했던 참조영역이 삭제를 하기 전까지는 살아 있으므로,
크게 짜증내지 않아도 된다.
이제 어디다 쓸건지 고민해보자